베르겐 학교 폐쇄

Nygård 학교에서 최근 2주동안 2자리 이상의 코로나 감염이 발생해 학교를 폐쇄한다.

이 학교는 모든 교육, 미팅, 활동을 중단했다.

2주 동안 지속해서 코로나 감염자가 나온 탓이다.

베르겐 커뮨은 현재 감염된 사람들 중에서 영국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린 징후는 없다고 밝혔다.

베르겐에서는 지난 일요일 6명의 신규 코로나 감염자가 발생했다.

Stavanger 커뮨 신규 감염자 1명 발생

지난 일요일 Stavanger 커뮨에서 신규 코로나 감염자는 1명만이 발생했다.

여전히 2주 동안 감염자를 계산하면 인구 10만명당 54명 수준으로 아직 적색수준이나, 하루에 50 명 이상 감염자가 나오던 1월에 비하면 크게 줄어든 것이다.

오슬로 영국 변종 코로나 감염자 61명 발생

오슬로 커뮨은 지금까지 총 61명의 영국 변종 코로나 감염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일요일 노르웨이 보건연구소가 밝힌 수치에서 20명이 늘어난 것이다.

이 중에서 7명은 알려진 Smestadhjemmet 요양원에서 발생했다.

나머지 54 명은 오슬로의 여러 구역에 분산되어서 발생했다.

오슬로 커뮨은 대부분의 감염사례는 해외여행, 다른 커뮨 또는 이런 사람들과 가까운 접촉과 연관되어 있다고 밝혔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감염경로를 빨리 확인하여 밀접접촉자들을 격리하고 확인하는 것이라고 오슬로 커뮨은 강조했다.

오슬로 커뮨은 현재 감염수준이 낮기 때문에 이 변종 바이러스를 통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Halden 지역 집단 변종 코로나 감염발생

Halden 지역의 한 아이스하키 교실에서 영국 변종 코로나 감염자가 다수 발생했다.

5살에서 8살 사이의 아이에서 15건의 감염사례가 발생했다.

또한 이 수치는 더 높아질 것이라고 커뮨 관계자는 언급했다.

전체 감염자수는 57명에 이른다.

일요일까지 20명이었던 것이 월요일에는 57명으로 크게 늘었다.

이 중에서 36건이 아이스하키와 관련이 있었다.

15명이 아동 아이스하키 교실, 10명이 성인 아이스하키 선수들, 11명은 이들과 밀접한 접촉을 한 사람들이었다.

1월 23일 5-8세 아이들을 위한 아이스하키 교실이 열렸는데 이 때 다수가 감염된 것으로 보고 있다.

500개 학교에 우유 공급 불가

Kalbakken에 있는 Tine 사의 공장에서 코로나 감염이 일어나 이번 주에 오슬로와 비켄의 500 여 학교에 예정된 우유를 공급할 수 없게 되었다고 Tine사가 밝혔다.

Tine사는 2월 9일부터 정상적으로 우유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Tine 사는 학교나 학부모들은 아무 것도 할 필요가 없으며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 주에 8명의 직원이 코로나에 감염되었고 현재 30명의 직원이 격리중이다.

Tine사는 일반 매장에 납품되는 우유에는 영향이 없고 학교에 납품되는 우유만 영향이 있다고 언급했다.

Tine 사는 우유의 재고 일부분을 Sem으로 옮겨서 생산량을 늘릴 예정이고 Nore og Uvdal 등 일부 지역에서는 납품이 지연될 수 있지만 우유를 전혀 받지 못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영국 변종바이러스 제거 어려울 것

노르웨이 보건연구소는 영국발 변종 바이러스 제거가 어려울 것이라고 발표했다.

현재 감염된 사람들 중에 알려지지 않은 감염경로를 가진 사람들이 있고, 따라서 현재 알려지지 않은 변종 코로나 감염자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근거로 들었다.

따라서 변종 바이러스 감염은 계속 일어날 것이지만 이의 감염속도를 늦추고 새로운 집단 감염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Deichman 도서관 수요일부터 재개장

노르웨이 정부가 바꾼 코로나 조치에 따라 2월 3일부터 오슬로와 링1 지역에 속하는 커뮨에서 일부 코로나 조치가 완화된다.

이 조치의 일환으로 Deichman 도서관이 수요일부터 재개장한다.

Deichman 도서관은 감염수칙을 제공하고 사용자들이 이를 따르도록 하여 도서관 이용을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오슬로 커뮨 새 코로나 조치 발표

오늘 오슬로 커뮨은 새 코로나 조치를 발표했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어린이집, 초등학교, 중학교 적색수준에서 황색수준으로 변경
  • 여가활동 및 스포츠는 실내외에서 중학생 이하 어린이에게 개방. 하지만 리그 경기는 계속해서 중단
  • 프로선수들의 조직화된 훈련 재개 가능.
  • 고등학교 이상의 청소년을 위한 조직적인 야회 활동 허용
  • 도서관 재개장
  • 수영장 및 유사 시설은 중학생 이하의 아동들을 위해 허용, 학교 수용, 조직된 수영 교실 등 허용
  • 상점과 레스토랑 재개장. 단, 쇼핑센터는 폐쇄 지속 (약국 등 예외 사업체는 제외)

이와 같은 조치들은 2월 3일 수요일부터 적용된다.

오슬로 커뮨 측은 감염수치를 통해서 판단할 때 현재 감염수준이 통제하에 있다고 믿으며, 정부의 새 코로나 조치에 따라 결정했다고 밝햤다.

마지막으로 상황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는 만큼, 이를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오슬로 커뮨은 말했다.

ⓒ 노르웨이고고(http://3.8.140.138),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