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oy AS는 Florø에 위치한 직원이 20명이 되지 않는 작은 회사이다.

2017년에 설립된 회사로 3년밖에 되지 않은 회사이다.

이번에 이 회사에서 기존 직원수에 맞먹는 12명의 신규 채용을 했는데, 전세계에서 600 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려 화제가 되고 있다.

Evoy AS는 선박계의 테슬라를 지향하는 회사로, 일반적인 디젤으로 작동하는 선박용 모터 대신 친환경적인 선반용 전기모터를 만들고 판매하는 회사이다.

이 회사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새 배를 살 필요가 없이 기존의 선박용 엔진을 떼어내고 Evoy 사의 엔진을 호환해서 장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회사의 전기 배는 Erna soberg 총리에 의해 명명되어 Evoy1이라고 이름지어졌으며, 2019년 12월 많은 투자자와 기관으로부터 850만 크로네의 투자 자본을 확보했다.

수산물로 유명한 Mowi의 전 부사장인 Alf Helge Aarskog가 투자자 및 이사회 멤버로 합류하기도 했다.

특히 타 경쟁사들과 달리 엔진만 교환이 가능하고, 소음 및 배기가스가 적은 점, 유지보수 및 운영비도 저렴한 장점이 있어 여러 국가에서 구입 문의를 받고 있다고 Evoy사는 밝혔다.

이에 이번에 사업을 크게 확장하면서 12명의 직원을 채용했는데 전세계에서 지원자가 600 명 이상 몰렸으며 절반이상이 석사 또는 박사 학위를 가지고 있었다고 Evoy사는 밝혔다.

ⓒ 노르웨이고고(https://www.norwaygog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