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키우다 보니 아이들 용품을 못 쓰게 되면 노르웨이의 중고나라 finn.no나 facebook 지역카페에 올려서 판매하는 일이 있는데요.

가끔 멀리 사는 분들의 물품을 받을 때도 멀리 사는 분께 판매할 때도 있어요.

노르웨이에서 택배 보내는 방법을 잘 몰라 처음엔 좀 해맸는데, 여기 오시는 분들께 참고가 될가 싶어 올려 볼께요.

Posten.no에서는 물품을 보내는 옵션이 추적 불가능한 우편물(Brev)과 추적가능한 택배(Pakke)로 나뉘어요.

우편물(Til postkassen) 가격은 현재 17kr부터 시작하고, Pakke(Med sporing) 가격은 149kr부터 시작해요.

제가 요번에 유모차모기장을 판매했는데 택배비가 55kr 나왔어요.

350g, 35 x 25 x 7 cm 이렇게 됐었나봐요.

7cm가 넘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7cm가 넘으면 바로 90kr부터 시작하거든요.

그리고 멀리사는 친구에게 물건을 보내줬는데 한국의 우체국 5호박스, 9.7kg 보내는데 149kr들었구요.

참고로 149kr에 보낼 수 있는 규격은 10kg / 120 x 60 x 60cm 예요.

체 1kg 도 되지 않는 물품은 7 cm 가 넘는다고 140kr받고, 10kg이하는 149kr를 받고 그러더라구요.

그리고 한가지 더 물품을 보내는 방법이 있어요.

접수해서 자기 집 우편함에 넣어두면 보내는 우편함에 넣어주는 Helthjem.no예요.

Liten 규격이 5 kg / 25 x 35 x 12cm 예요.

노르웨이 전체로 서비스 되진 않지만 어설프게 클때 Posten보다 저렴하니 확인해보세요.

혹시 노르웨이에서 생활하다 돌아가실때 한국처럼 배로 물품을 받을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한국으로 보내는 가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가격은 한국의 EMS 가격과 비슷하긴해요.

20kg 가격이 1,474kr 라고 나오네요.

혹 더 궁금한 것이나 저한테 할 이야기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음에 또 다른 글로 뵐께요~(이모티콘 쓰고 싶은데 방법을 찾는 중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