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봉조림

순살 보다 뼈있는 치킨을 좋아한다면,, 아주 희소식이 하나있다.

노르웨이 마트에서 닭봉,닭윙 을 저렴한가격에 쉽게 구할수있다.

물론 냉동이긴 하지만, 양도 푸짐하고 살짝만 신경써서 요리해주면 아주 다양하게 닭요리 를 즐길 수 있을것이다.

그중 나는 치킨이나 조림을 자주만드는데,,

이번엔 조림이다.

냉동된 윙봉을 하루전에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먹기 두세시간전에 밑간을해서 냉장고에 다시 넣고,,

예열 된 후라이팬 에 기름을 두르고 앞뒤로 노릇 노릇 구워주다가 반쯤 익었을때 만들어둔 소스를 부어준뒤 조리면 끝!

*소스 : 간장 3T , 굴소스 1T, 설탕 1T, 물엿 2T, 미림2T, 물3~4T,후추 조금

* 매운맛을 즐긴다면, 청양고추 , 페페론치노 를 추가 해주면 좋다.

감자전

간단한 버전의 감자전인데,, 이곳에는 당근과 감자가 정말~~ 많이 먹는거같았다.

그만큼 저렴해서 감자를 사놓고 보면 ,, 뭘하지 하는생각이 많은데,, 감자전은 맛있지만 갈고 분리시키고 ,, 복잡하기에

나는 간단버전으로 구워먹는데, 생각보다맛있다.!

감자를 그냥 핸드믹서로 곱게 갈아준 뒤 감자전분 을 넣어 부침개의 점도 가 될정도로 섞어주어 부쳐주면, 생각보다 꾀 그럴싸한 감자 전 을

맛볼수있다.

만두

닭,소,돼지 로 다진 고기 가 저렴한 가격에 마트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기도 하고 나의 동반자가 좋아하는 메뉴중 하나가 만두이기도하여,,

여기서 만두를 자주 만들어 먹게되었다.

한국에서는 명절에나 가끔 부모님과 함께 만들었던 기억이 있는 음식이다.

인터넷에 검색하면 다양한 레시피가 있지만, 나는 만들때 집에있는 재료들을 활용하여 많이 만들려고 노력한다.

기본적으로 다진고기, 다진마늘, 두부, 다진대파, 삶은당면 를 기본으로 하고 , 여기에 버섯, 김치, 숙주를 추가로 넣어주거나 빼거나 한다.

양념은 간장, 굴소스, 후추,설탕 또는 MSG(미원, 다시다, 치킨스톡 등..) 를 적당히 넣고 버무려주고 간을 본 뒤 다진 고기 를 넣어서 마지막으로 버무려주고 만두를 빚으면된다.

원래는 간을 보지않고 만들때는 다진고기도 처음부터 넣고 버무려 주었지만, 맛이 부족한 느낌이라 이제는 맛을볼수있는 재료들을 다넣고,,

섞어준뒤 돼지고기를 마지막에 넣어준다. 간을 좀 강하게 해줘야 만두를 만들고 찌거나 ,굽거나, 국을 끓였을때 맛이 더좋은거같다.

만두는 만들어 살짝 데쳐 식혀 비닐에 담아 얼려두면 , 종종 만두가 생각날때 먹기 아주편하다.

비빔국수

비빔국수를 나는 정말좋아한다.

또한, 만들기도 아주 간편하다 .

그래서 자주 만들게된다.

냉장고에 남은 샐러드 야채 를 이용하여 만들면 야채도 자연스럽게 먹게되고, 맛있는 국수 도 먹고 ,, 일석이조이다.

면을 삶아주고, 오이나 당근, 그리고 잎채소를 먹기좋게 잘라 준비해 주고, 면 을 삶고 비빔장을 만들어 비벼먹으면,, 아주맛있다.!

* 비빔장 : 고추장 2T, 고춧가루1T, 설탕1~2T, 다진마늘 1/2T, 간장 1T, 다진김치 반컵, 참깨, 식초 1~2T

비빔장은 그때그때 사실 ,, 조금씩 변한다 . 만들면서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면 더욱 맛있게먹을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