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n.no의 구인 카테고리 Jobb의 디렉터인 Christopher Ringvold는 2021년 1월 현재 가장 수요가 많고 눈에 띄는 5가지 직종이 있다고 밝혔다.

이 5개 직종은 현재 수요가 많기 때문에 새해에 새로운 직업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많다고 그는 언급했다.

그가 밝힌 5개 직종은 다음과 같다.

1.간호사

2020년 특히 코로나로 인해 보건직종의 수요가 높았던 해였으며, 여전히 간호사의 수요가 많다.

능력에 대한 요구사항이 낮고 자격이 중요하기 때문에 만약 자격이 있는 간호사이지만 다른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경우 간호사로 복귀하기에 좋은 시기일 수 있다고 평가했다.

2. 엔지니어

충분한 능력과 경력을 가진 엔지니어는 항상 부족한 직군이었으며, 최근에는 특히 전기공학, 자동화, 기기 분야에서 수요가 공급보다 많다고 Christopher Ringvold는 언급했다.

3. IT 개발자

IT 개발자는 노르웨이에서 대표적인 부족직군의 하나이다.

많은 기업들이 IT솔루션 개발, 통합, 서비스 제공 등 디지털 영역으로 사업을 넓히고 있기 때문에 IT개발자의 수요가 많다.

4. 재무 및 회계

항상 수요가 있던 다른 일자리와는 달리 현재 특별히 부족한 일자리이다.

현재 Finn.no에 등록된 일자리만 500 개가 넘는다.

5. 컨설팅 (RÅDGIVNING)

노르웨이에서 컨설팅은 어떤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전문가들이 주로 일하는 곳으로 이들의 경험에서 나오는 조언들은 금전적으로 좋은 대우를 받는다.

특히, 이 분야는 이직을 할 경우 급여 상승이 많이 이루어질 수 있는 분야이다.

Finn.no의 원문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노르웨이고고(http://3.8.140.138),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