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yne 택시기사 코로나 감염

스타방에르 커뮨은 Bryne Taxi, Jærtaxi , Stavanger Taxi에 고용되었던 5 명의 택시 운전기사가 코로나에 감염되었다고 밝혔다.

12월 10일부터 17일까지 상기의 택시회사를 이용하여 여행한 승객 중에서 코로나 관련 증상이 있는 경우 특별하 주의를 요청했다.

특히 Bryne에서 Sola 공항사이를 오고간 택시를 이용한 모든 사람들은 코로나 검사를 할 것을 권장했다.

현재 커뮨 특은 택시 기사들과 밀접한 접촉을 한 사람들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 노르웨이에서는 미발견

영국에서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

이 바이러스는 기존보다 약 70% 더 감염성이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덴마크에서도 코로나 변종 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

노르웨이 보건연구소는 현재까지 노르웨이에서는 변종 바이러스 사례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변종 바이러스가 노르웨이 내에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다고 밝혔다.

일일 코로나 감염자 431명 발생

지난 24시간 동안 노르웨이에서 431 명의 신규 코로나 감염자가 등록되었다.

이는 하루 전날보다 33 건이 적지만 지난주 같은 날보다는 15 건이 더 많은 것이다.

지난 7일 동안 노르웨이에서 2768 건의 새로운 감염사례가 등록되었으며, 지금까지 250만 명이 코로나 검사를 받았다.

사망자는 3월 이후 404 명이었으며 전체 사망자의 64 %가 80세 이상이었다.

콩스버그 커뮨 지역감염 발생 후 조치 도입

Kongsberg 커뮨에서 집단 감염이 일어났다.

대부분의 집단 감염이 요양원, 양로원 등에서 일어난 것이다.

이 배경에는 요양원, 양로원을 돌아가며 근무하는 직원들의 근무형태에 의한 것으로 밝혀졌다.

코로나에 걸린 직원이 요양원과 양로원을 돌아가며 근무하며 여러 요양원과 양로원의 거주자들을 감염시켰다.

또한 직원간 감염도 발생해서 또 다른 직원이 또 요양원과 양로원을 돌아가며 근무하다가 감염이 발생했다.

콩스버그 커뮨은 현재 인구 10만 명당 감염자가 393명에 이른다.

오슬로가 인구 10만 명당 188 명이기 때문에 2배가 넘는 수치이다.

이에 콩스버그 커뮨은 마스크 의무 착용, 요양원/양로원 방문 금지, 술집 폐쇄 등의 조치를 도입했다.

해당 조치는 12월 21일 오전 8시부터 적용되어 1월 4일 0시까지 적용된다.

콩스버그 커뮨은 이후에 조치를 재검토하기로 했다.

ⓒ 노르웨이고고(http://3.8.140.138),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