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tafa Hasan은 4살 때 노르웨이에 온 소년으로 최근 18세가 되었다.

Mustafa Hasan은 노르웨이 정부로부터 12월 7일까지 노르웨이를 떠나라는 연락을 받았다.

이유는 그의 어머니가 2008년 노르웨이에 왔을 때 국적을 거짓으로 말했기 때문이다.

2008년 Mustafa Hasan과 그의 가족은 임시거주허가를 받았으나 이는 4년 후 철회되었다.

대부분의 가족은 해외로 보내졌지만 Mustafa Hasan은 18세 미만이어서 노르웨이에 남았다.

그는 최근 18세가 되었고 이민항소위원회(UNE)로부터 12월 7일까지 노르웨이를 떠나라는 최종결정을 받았다.

이에 이 날짜가 12월 28일로 다시 연기되었는데 이는 Mustafa Hasan이 요르단 여권을 가지고 있지 않아 이 여권을 얻기 위한 조치를 변호사가 취했기 때문이다.

Mustafa Hasan의 사례가 알려지면서 지역정치인, 친구, 사회운동가 등이 국회 앞에서 모여 시위를 했다.

또, 인터넷에서 Mustafa Hasan를 돕기 위한 모금 행사도 진행되었다.

한 정치인은 Mustafa Hasan의 잘못이 아님에도 노르웨이에서 13년을 거주한 소년을 추방하는 것은 비합리적인 조치라고 말했다.

ⓒ 노르웨이고고(https://www.norwaygog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