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erDB(링크)에서 최근 코로나 사태 이후 주재원(expat)들에게 가장 안전한 지역을 분석한 조사결과를 내놓았다.

이 조사에서 각 도시들은 안전, 삶의 질, 생활비용, 급여, 일-삶 균형, 주재원 비율 등의 항목에서 평가를 받았다.

이 조사의 취지는 코로나로 인해 여행과 이동이 제한되면서 각 도시들이 얼마나 많이 주재원들에 의해서 유지되고 더 나은 삶은 주재원들에게 제공하는지 확인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조사에 따르면 2021년에 주재원으로 있기에 가장 안전한 국가로 노르웨이가 1위로 선정되었다.

이는 노르웨이의 대도시인 오슬로, 베르겐, 트론헤임, 스타방에르등이 낮은 범죄율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또, 87%의 노르웨이인들이 현지 경찰을 믿는다고 답했고 90% 사람들이 밤에 홀로 걸어도 안전하다고 생각한다고 답한 부분이 노르웨이를 가장 안전한 국가 1위를 평가를 뒷받침했다.

20201년 포스트 코로나 이후 주재원으로 있기 안전한 국가 전체 순위는다음과 같다.

  1. 노르웨이
  2. 슬로베니아
  3. 아이슬란드
  4. 스위스
  5. 핀란드
  6. 덴마크
  7. 캐나다
  8. 스페인
  9. 네덜란드
  10. 오스트리아

이 안전한 국가와 달리 평가된 20201년 포스트 코로나 이후 주재원에게 가장 좋은 도시 평가는 12개의 지표로 평가되었다.

여기에는 테이크아웃 음식 비용, 집세, 야간 치안, 삶의 만족도, 일-삶 균형, 급여, 인기(인지도) 등으로 평가되었다.

1위는 스페인 마드리드가 차지했고 2위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3위 룩셈베르크 룩셈베르크 순이었다.

노르웨이 도시 중에서는 오슬로가 13위로 가장 높았다.

ⓒ 노르웨이고고(https://www.norwaygog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