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시간동안 오슬로에서 80명의 신규 코로나 감염자가 나왔다.
이는 최근 2주 중 가장 높은 수치이며 10월 7일에 등록된 47건의 감염 건보다 크게 증가한 것이다.
오슬로 커뮨은 지난 주에 가을 방학이 있었기에 좀 더 적은 사람들이 코로나 검사를 받았고, 따라서 실제로는 훨씬 더 감염자가 많을 것으로 보고 있다.
따라서 노르웨이 정부가 발표했던 10월 12일 완화조치(기사 링크)는 오슬로에는 적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오슬로 커뮨은 밝혔다.
이 결정은 보건부와 국립보건연구소와 합의를 통해 이루어졌다.
감염자들이 주로 젊은 20, 30대에 집중되어 있기에 젊은 층이 코로나 감염을 주의해달라고 커뮨 측은 밝혔다.
또한 오슬로 커뮨은 아이들을 위한 할로윈 행사를 안전하게 개최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크리스마스 송년회 (julebord)를 열어도 좋다는 Erna Solberg 총리의 말은 오슬로에는 적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슬로 커뮨 측은 이것이 호텔, 여행, 식당 등의 업계에 좋지 않은 일이 되는 것을 알고 있지만 반드시 해야 할 옳은 일이라고 강조했다.
무료 마스크 배포 계획이 있냐는 질문에 오슬로 커뮨은 그럴 예산이 없다고 밝혔다.
만약 무료 마스크가 필요하다면 오슬로 커뮨이 아닌 NAV에게 물어봐야 할 것이라고 말해 오슬로 커뮨 내에서는 그럴 여력이 없음을 피력했다.
ⓒ 노르웨이고고(http://3.8.140.138),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