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대출금리와 외국여행 제한조치로 인해 남부 노르웨이 지역을 중심으로 별장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여름휴가에 외국여행이 어려워지자 많은 사람들이 별장을 그 대안으로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Exbo 부동산의 Pål은 지난 몇 년간 잠잠했던 별장 수요가 코로나로 인해 급등했다고 말했다.

부활절을 전후로 하여 별장을 구입하기 위해 사전 관람(visning)에 참가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한다.

Pål에 따르면 올해 3월부터 5월 사이 남부 노르웨이 지역의 별장의 평균가격은 297만 NOK이었고, 이는 제곱미터당 42,200 NOK에 해당한다.

같은 기간 작년 가격은 280만 NOK에 제곱미터당 35,400 NOK이었다.

또한 올해는 평균적으로 감정평가금액에서 1.3% 상승한 금액에 판매되는데 반해, 작년은 0.7%로 두 배 이상 상승했다.

Sørmegleren사는 점점 젊은 사람들이 별장을 구입하고 있으며 100만에서 300만 NOK사이의 별장이 가장 수요가 많다고 밝혔다.

Finn.no에 따르면 특히 Adger, Vestfold, Telemark 지역의 별장에 관심이 높다고 한다.

Adger의 경우 작년 대비 100%가 상승한 트래픽이 발생했고 Vestfold와 Telemark 지역은 80%가 증가했다.

ⓒ 노르웨이고고(https://www.norwaygog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