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슬로 커뮨이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백신접종 희망여부 등록을 시작했다.

백신을 맞을 사람뿐 아니라 맞지 않을 사람도 접종 희망 여부를 등록할 수 있으며, 오슬로는 이를 통해 효과적으로 백신접종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백신접종을 희망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이 백신접종을 희망한다고 답변한 시기에 관계없이, 해당 지역에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 우선순위순으로 연락 후 백신접종을 실시한다는 원칙을 발표했다.

백신접종 희망여부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오슬로 커뮨의 해당 웹페이지 (링크)를 방문해야 한다.

단, BankID가 필요하며 이미 백신접종을 받았거나 백신접종시간을 배정받은 경우에는 등록할 필요가 없다.

양식의 최초 질문은 백신접종 희망여부로 접종을 원하면 Ja, 원하지 않으면 Nei를 택하면 된다.

희망자는 개인연락처, 알러지 정보, 지병 등의 정보를 입력한다.

만약 희망하지 않는다고 답변할 경우에도 백신접종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커뮨 측이 백신접종 시간예약을 위해 연락하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백신접종에 있어 후순위로 순위가 밀리게 된다.

만약 마음이 바뀐다면 해당 양식을 다시 작성해야 한다.

오슬로에 사는 모든 사람은 등록이 가능하며, 주소가 오슬로가 아닌 곳에 있지만 오슬로에 사는 사람들도 포함된다.

만약 등록하지 않을 경우에도 백신접종을 받을 수는 있으나 정확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후순위로 밀리게 된다.

ⓒ 노르웨이고고(http://3.8.140.138),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