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발 변종 바이러스 노르웨이에서 발견

노르웨이 보건연구소는 영국에서 입국한 2명의 여행객으로부터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아직 2명에 대한 여행지, 여행경로, 입국일자 등의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최초에는 이 2명이 현재 어디에 있는지도 정보가 파악되지 않았다가 이후에 1명은 오슬로, 1명은 Vestland (베르겐이 있는 주)에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이미 주변 여러 국가인 스웨덴, 독일, 프랑스 등에서 변종 바이러스가 발견된 바 있었으며, 노르웨이 보건 당국은 시간의 문제인지 언젠가는 노르웨이에 변종 바이러스가 들어올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러한 발언을 한 지 하루만에 변종 바이러스 발견이 언론에 발표되었다.

이 변종 바이러스는 영국에서 최초 발견되었으며,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감염률이 70% 정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노르웨이 코로나 백신 접종 시작

12월 27일 낮 12시부터 노르웨이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실시되었다.

가장 최초로 백신을 맞은 사람은 Svein Andersen (67)으로 해당 접종 장면이 TV에 방영되기도 하였다.

화이자에서 개발한 백신 9750 접종분이 노르웨이에 도착한 것은 토요일이며, 일반 접종은 월요일부터 시작된다.

게다가 새해부터 매주 4만명분의 백신이 노르웨이에 올 예정이다.

최초 1차 접종분은 동부 노르웨이 (오슬로 주변) 7개 커뮨을 대상으로 접종이 실시되고 이후에 전국의 커뮨들에 나누어져서 접종이 실시된다.

노르웨이 보건부는 리스크 그룹에 속한 사람들의 접종이 끝나면 일반인들에게도 백신 주문 방법, 접종 장소, 접종 방법 및 대응법 등을 알리겠다고 밝혔다.

다만 해당 화이자 백신은 영하 70도에서 보관되어야 하는 특수한 백신이기에 냉동 보관장소를 떠나면 백신 유효기간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르웨이 보건부는 백신이 낭비되지 않도록 백신의 유효기간 내에 접종이 이루어질 있도록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Stavanger 일일 감염자 최고치 기록

12월 26일 하룻동안 Stavanger 에서 총 44건의 새 감염사례가 등록되었으며 이는 지금까지 가장 높은 수치이다.

이 중에서 30 명은 기존 코로나 감염자와 밀접한 접촉을 했고, 12명은 감염원이 불확실하며, 2명은 감염원을 모른다고 커뮨 측은 밝혔다.

스타방에르시의 감염관리 책임자는 감염자가 많지만 거의 모든 알려진 밀접 접촉자를 크리스마스 전에 코로나 테스트를 한 것이 원인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중요한 것은 코로나가 가까운 밀접 접촉자에게서만 퍼졌는지 아니면 알지 못하는 집단 감염이 일어났는지는 시간을 두고 조사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Hitra 커뮨 사회적 폐쇄 연장

Trøndelag의 Hitra 커뮨은 영화관, 도서관, 유치원, 학교, 방과후 수업 (SFO), 문화예술학교 (Kulturskole)와 같은 시립 시설의 폐쇄를 1월 17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시립 요양원도 방문이 제한된다.

커뮨 측은 우선 1월 5일부터 1월 15일까지 온라인 수업이 실시되며, 중요한 사회적 역할을 하는 부모를 가진 아이의 경우 어린이집에 보낼 수 있다고 밝혔다.

Hitra 커뮨은 인구 5천 명이 조금 넘는 중소 커뮨인데 지금까지 코로나 감염자가 47 명이 나와 인구수 대비 약 1%의 높은 감염률을 보였다.

Color Line 페리 운영 중단

Color Line 페리는 1월 3일까지 모든 Color Line Magic의 운영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12월 26일 이전까지 8건의 코로나 사례가 페리에서 발생했으며, 이후에 Color Line는 탑승 전 모든 승무원에게 코로나 검사를 받도록 했다.

Color Line에 따르면 탑승 전에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이후에 3명의 직원이 코로나 증상을 보였고 이후에 신속검사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 배에는 900 명의 승객이 탑승 중이며 12월 28일 아침에 오슬로에 도착한다.

출발지는 독일의 Kiel이다.

트론헤임 코로나 감염자가 다수의 크리스마스 파티 참석

트론헤임에서 지난 26일 24시간 동안 총 34 건의 신규 코로나 감염이 등록되었다.

또, 커뮨 측은 코로나에 감염된 사람이 여러 파티에 참여하는 등 자가 격리 기준을 어겼다고 말했다.

감연 건수는 크리스마스 당일의 44건보다 10건 감소한 것이며, 주간 평균은 일일 36건이다.

크리스마스의 44건은 트론헤임 일일 최대 감염자 수치였다.

커뮨 측은 코로나 감염자가 파티에 참석해 많은 그룹들이 추가로 격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트론헤임은 크리스마스 이전부터 코로나 감염이 심해져서 크리스마스에 엄격한 조치를 도입했다.

10시 이후 술집 운영이 금지되었고 일이나 가족이 아닌 모임에 대해 10 명의 접촉 제한 상한선이 도입되었다.

ⓒ 노르웨이고고(http://3.8.140.138),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