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겐 코로나 조치로 긍정적인 효과 있어

베르겐 커뮨은 코로나 조치를 2주 더 연장 (12월 6일까지)하기로 하면서 규정을 약간 수정하기로 했다.

지난 24시간 베르겐에게 26명의 신규 코로나 감염자가 발생했는데, 이는 지난 주 같은 시기에 93명에 비해 크게 줄어든 것이다.

베르겐 커뮨은 코로나 감염곡선이 점차 하향세를 보이고 있어 긍정적이지만 현재의 강력한 코로나 수칙이 계속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베르겐 커뮨은 섣불리 코로나 조치를 완화했다가 다시 코로나 감염이 확산되는 것이 우려된다고 언급했다.

코로나 조치 완화수준과 이에 따른 감염 추이에 대한 연구가 진행중이며 결과가 1주일 정도 안에 나올 예정이다.

한편, 베르겐 커뮨은 5명 이상의 사적 모임을 금지하는 규정에 약간의 수정을 가하기로 했다.

11월 24일부터 원래 4인 이상이 거주하는 가정은 손님을 최대 2명까지 받을 수 있게 된다.

따라서 5명의 제한 없이 원래 세대원에 추가로 2명의 손님과 사적 모임이 가능해진다.

베르겐 어린이 병원 집중 치료실에 입원

지난 주에 기저질환이 있던 아이가 코로나로 사망하는 일이 베르겐에서 있었다.

이번에 연령 불상의 아이 (17세 미만)가 Haukeland 병원 집중 치료실에 입원했다.

이 아이는 코로나 이전에 기저질환이 없던 건강한 아이로 알려졌다.

현재 Helse norge 측은 더 이상의 자세한 정보를 밝힐 수 없다고 했다.

트론헤임 17명 감염자 발생

지난 24시간동안 트론헤임에서 17명의 감염자가 발생했다.

감염 루트는 다음과 같다.

  • 오슬로에서 감염 (1명)
  • Heimdal 지역에서 감염 (4명)
  • 지역 아이스하키 모임에서 감염 (5명)
  • 적색국가 (폴란드)로 여행 후 감염. 모두 업무출장이 아님 (7명)

오슬로 148명 감염자 발생

지난 24시간동안 오슬로에서 148명의 감염자가 발생했다.

이는 지난주의 평균보다 32명이 적은 것이지만, 전일보다는 증가한 수치이다.

노르웨이 406명 감염자 발생

지난 24시간동안 노르웨이 전국에서 406명의 감염자가 발생했다.

이는 어제보다는 68명이 증가한 수치이고, 지난 주 같은 시기와 비교하면 126명이 감소한 것이다.

지난 7일동안 노르웨이에서 총 3763명의 감염자가 새로 등록되었다.

지금까지 210만 명 이상이 코로나 검사를 받았다.

코로나 검사 후 결과를 받기까지는 평균 1-2일이 걸리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따라서 현재 보이는 감염자 수치는 현재가 아닌 며칠 전의 상황을 반영하는 것이기에 조심해서 해석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 노르웨이고고(http://3.8.140.138),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